눈꼬리 교정
중간부터 들어가서 봤음
디자인 : 눈꺼플 주름선을 아래쪽과 위쪽 두개를 주름을 보고 그린다
주름선 두개와 눈의 중간선에서 시작하는수직선과 그 가쪽 1.1cm떨어진곳에서 수직선 2개를 그어서 휘어진 직사각형을 그린다. 눈중간에서 시작해서 1.1cm 정도 가쪽까지 위아래 변이 되게끔한다. 수직선은 약 3mm 정도인것 같았다. 아랫변이 원래 주름선인것 같다. 아래안쪽 꼭지점과 위가쪽 꼭지점을 잇는 선을 그린다. 이 선이 절개선이 되었다.
눈꺼플을 개안기로 뒤집고 검판마진에서 검판을 제외하고 그 위쪽에다 리도카인 마취를 하였다. 눈꺼플을 개안기로 뒤집어서 잡고 결막가쪽에서 내측으로 1.1cm정도 될정도로 뜬다. 검판은 물지 않았고 검판바로 바깥쪽으로 물었는데, 아무래도 안쪽보다는 바깥쪽이 위쪽으로가게 뜬것 같다. 가쪽에 실이 나온곳에서 다시 눈꺼플을 뚫고 피부의 위가쪽 꼭지점으로 바늘이 통과해서 나온다. 그리고 실이 진피위로 전진해서 (보이는 것인 진피인것 같음. 붉었음)4mm 전진해서 살짝한포 2mm정도 뜬다. 그럼 다시 실이 위로 나오면 다시 내측으로 진행해서 한포뜨고 안쪽에서 올라온실과 타이를 한다. 나일론7-0실을 이용하고 양쪽 바늘을 이용하는데, 바늘은 3cm 정도 되는것같다. 바늘에 실을 꿰어서 사용했다. 그렇게 해서 내부적으로 타이를 마치고 skin suture는 simple로 4군데 정도 하고 끝냈다.
환자가 원해서 한거였는데, 시술자도 이럼 무섭게 보일것이다라고 말함. 6일후 푼다고 했다.
수술이 끝난직후의 모습은 바깥쪽에 상당히 높게 라인이 형성되어 원래 쌍커플과 합해지지 않고 오히려 우측은 사선아래로 떨어지는 형태의 뒤쪽 주름이 생겨서 안쪽에서 위가쪽으로 진행하는 원래 주름을 잘라먹고 생기게끔 형성됨. 환자가 우측이 더 높은것 아니냐고 했는데, 붓기가라앉으면 비슷할거라고 설명함.